후원 회원

준비 회원

회원분들의 돌봄 고양이 입양 임보 게시판으로 협회는 개인입양은 관여하지 않습니다.

개인간 입양 임보는 꼭 공지사항 숙지하시고 입양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조회 수 2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1-1. 입양보내는 분 거주지역 신설동
1-2. 입양보내는사람 이름 에버맘
1-3. 입양보내는 사람 전화번호 010-3136-6768
1-4. 입양보내는사람 이메일주소 artrite@naver.com
2. 고양이에 관련사항 /2-1. 성별 중성화된남아
2-2. 입양(임보냥) 나이 약 4살
2-3. 건강사항 1. 중성화 완료 2. 전발치했지만 건사료 잘 먹고 건강해요. 3. 브로드라인+내부구충제
3. 고양이의 특기사항 1. 터키쉬 앙고라로 하늘색 눈이 너무 예뻐요. 2. 순둥해요. 사교력, 친화력 좋아서 길친구들이 많았어요. 3. 궁팡하면 엉덩이 90도로 올라가요. 4. 평화주의묘라 안 싸워요. 같이 돌보던 아이와도 처음엔 티격태격했지만 잘 지냈어요. (그래봐야 순둥이들 티격태격) 5. 이런 말은 적당하지 않을 수 있지만, 집 고양이도 구내염 걸려 발치하는 아이들 많은데요, 호수는 그럴 걱정 없어요. ^^
4. 고양이를 입양보내는이유 (150자 이상 작성) 호수는 현재 약 4살 남아로 천성이 순한 고양이입니다. 친화력이 좋아서 친구들과 곧 친해지고, 먼저 장난 걸며 함께 놀기 좋아해요. 싸우려고 시비 걸거나 성난 걸 한번도 보지 못했어요. 또, 궁팡을 아주 좋아해요. 궁팡하면 엉덩이를 서서히 90도 이상 올리면서 야옹~하는 모습은 절로 웃음 짓게 되는 호수의 시그니쳐 입니다.^^

호수는 현재 잘먹잘싸하는 건강한 아이지만, 호수를 구조한 계기는 구내염 때문이예요. 하루 한번은 보는 아이인지라 침도 흘리지 않는 아주 초기에 발견하게 되었어요. 구조 후 병원 검사 시, 치아가 전체적으로 괜찮아 보였지만(제가 보기엔), 잘 먹고 괜찮아지려면 의사 선생님의 권유 대로 전발치 할 수 밖에 없었어요. 수술 후, 잘 회복하도록 영양제도 먹이며 신경써 케어했습니다. 현재는 호수 입은 완전히 깨끗해요. 건사료도 잘 먹고 식성도 좋답니다.(원래 식성 좋아요)

구조 과정에 대해 좀 더 말씀드리면, 어느 날 밥 먹으면서 아파서 소리를 지르더라구요. 바로 전 날까지도 잘 먹고 문제없어 보였는데 말이죠. 완전 초기인지라 털, 침 등 징후가 전혀 없었기에, 먹다가 사료가 입 안 어딘가 껴서 그런 줄 알았어요. 그런데 간헐적으로 계속 그러더니 점점 사료를 제대로 먹지 못했고, 결국 습식과 츄르도 잘 못 먹게 되었어요. ㅠㅠ

아이들 구내염이 절대 쉽게 낫지 않는다는 걸 잘 알고 있었지만, 한번 발치하면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되버리니 고민이 되더라구요. 혹시 나을 수도 있으니, 우선 스케일링만 하고 약을 먹이면서 추이를 보자는 결정을 내렸어요. 그러나 역시, 구내염은 나을 리가 없었고 재발했어요. 그래로 둘 수 없어 수술을 위해 아이를 다시 포획했고, 전발치냐 송곳니는 남기느냐 다시 고민했어요. 당시 저는, 송곳니만 남기고 발치한 아이를 돌보고 있었고, 송곳니를 남긴 것이 아이를 계속 괴롭히는 부작용을 경험했기에 결국 전발치로 결정했답니다.

호수는 영리하고, 길 생활 당시 친구들과 잘 지내며 양보과 의젓함을 보이는 아이였어요. 제가 호수를 처음 만나고 몇 개월 후 빠르다 싶게 아이를 만질 수 있었어요. 그런데 전발치 수술 후 아이와 지내다 보니, 아픈 수술의 기억 때문인지, 의외로 아이가 금방 쑥쑥 손을 타지 않고 뭔가 조심스러워하고, 만지려고 하면 움츠리고, 특히 얼굴을 쓰다듬으려고 하면 얼굴을 옆으로 돌리거나 숨기고..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하다 보니, 길 생활 때 빌런 냥에게 냥 펀치 등 오랜 시간 괴롭힘을 당해서 그런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랑과 츄르와 칭찬 등 저 나름의 노력으로 지금은 아주 좋아졌어요. ^^

동네 쌈꾼에 대다수의 냥이들을 괴롭히는 빌런 냥이 하나 있는데, 유난히 호수를 많이 괴롭혔어요. 그 빌런 냥이 나타나면 주눅들고, 슬슬 도망가고.., 제가 있으면 제 뒤에 숨으며 보호해 달라고 저에게 부비부비하고.. 빌런 냥이 쫓고 호수는 쫓기는 추격전은 물론이구요.

호수는 천성이 순하고 착해요. 냥펀지 안 하고, 발톱 내밀 줄도 모르구요, 사람 손길도 좋아하는 아이예요. 길지 않은 시간 내에 입양자님을 잘 따르리라 믿지만, 만약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주실 분이면 좋겠습니다.  
책임 진행 항목 (공지글 반드시 확인 요망) C. 상호간 결정


호수의 특징

 

1. 터키쉬 앙고라로 하늘색 눈이 너무 예뻐요.

2. 순둥해요사교력친화력 좋아서 길친구들이 많았어요. 

3. 평화주의묘라 안 싸워요. 같이 돌보던 아이와도 처음엔 티격태격했지만 잘 지냈어요. (그래봐야 순둥이들 티격태격) 

4. 이런 말은 적당하지 않을 수 있지만, 집고양이도 구내염 걸려 발치하는 아이들 많은데요, 호수는 그런 걱정없어요. ^^

 

 

입양방법

 

1. 아래 신청서 양식을 간단히 작성하셔서 문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서로 가능한 시간 정해서 유선 상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편하게 서로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고 답변해요.

3. 입양 결정 전신청자 분께서 방문하셔서 아이도 보고, 나머지 궁금한 점에 대해 얘기합니다

4. 최종 입양 결정이 되면제가 아이와 함께 입양자 집을 방문하여 아이를 전달합니다이때 입양계약서도 작성해요.

5. 사료와 모래 준비해주세요.

6. 책임비 5만원. 6개월 후 반환해드려요.

(입양 후, 첫 2달은 한달에 3번 이상, 그 후 4개월은 2번 이상 사진과 함께 소식주세요.)

 

 

<문자 신청 양식>

1.거주지역/형태(아파트,빌라,단독,원룸)

2.연령대

3.반려동물과거 경험 또는 현재 여부/종류(강아지,고양이등)

4.연락처/통화가능한시간

5.아이와 함께 입양자 가정 방문 동의 여부

6.방묘문/방묘창 설치 동의 여부(나중에 차차 하셔도 돼요.)

7.동거가족 동의 여부

 

 

※ 입양글 게시에 따른 주의사항

   1. 고양이의 예방접종 및 치료에 들어간 비용 이외의 분양비를 요구 시, 무통보 삭제
   2. 반드시서식대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3. 생후60일(2달) 미만의 고양이는 분양하실 수 없습니다.(길고양이는 제외)
   4. 입양 희망글이나 교배글은 게시할 수 없으며, 무통보 삭제합니다.

-------------------------------------------------------------------------------------------------
 

(1) 입양시 조건(본 조건은 입양계약을 갈음하니, 자세히 읽어보시고 결정하세요.)

   - 제 수명을 다할 때까지 사랑해주고 보호해 주셔야 하며, 실외 또는 외출 고양이로 키우시는 것은 안됩니다.

   - 입양 후, 3개월 간은 임시보호기간입니다.  지속적인 연락 등이 되지 않거나, 소식을 보내주시지 않으면 입양이 취소됩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키우지 못하게 되시는 경우, 반드시 원보호자에게 다시 돌려 보내주셔야 합니다.

   - 결혼을 앞둔 분, 신혼이신 분은 안됩니다.

   - 미성년자는 부모의 동의가 있어도 안됩니다.

   - 입양신청서를 작성해서 이메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메일을 보내시면 입양조건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름, 나이, 전화번호, 현주소, 직업, 가족상황과 입양에 대한 반응등을 적어서 보내주세요.

   

(2)  기타

   - 고양이 구조 후의 예방접종비 또는 치료비등은 입양자와 협의후 결정해 주세요.

   - 별도 분양비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사진(첨부)란
 

1.jpg

 

2.jpg

 

3.jpg

 

4.jpg

 

5.jpg

 

 

 

7.jpg

 

6.jpg

 

-------------------------------------------------------------------------------------------------

외국의 경우, 입양신청서와 입양계약서, 두가지를 작성합니다.

본 입양 계약서는 미국의 AlleyCatallies의 입양신청서와 입양계약서를 통합하여

한국고양이보호협회의 입양계약서로 작성한 것입니다.

본 양식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고, 본인에게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입양계약서 양식 다운로드는 입양게시판 공지사항에 있습니다.

 


공지 ★필독★ 입양임보글 작성 전 꼭 확인해주세요! (공지 미반영시 작성된글은 비밀변환 혹은 삭제) 운영지원2 2021.09.24
공지 입양시 주의사항 및 양식 ( 입양계약서 첨부 ) 운영지원 2014.12.20
  1. 두남매 정말 좋은 가족찾고있어요. 관심주세요~

    2025.10.24

  2. 궁팡을 좋아하는 파란 눈의 아이, 호수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2025.10.23

  3. 엄마잃은 6형제 아기 고양이의 운명..가족을 찾습니다..

    2025.10.23

  4. 아기들의 평생 함께할 가족을 찾아요

    2025.10.21

  5. [서울/경기] 너무 이쁜 2개월 아기냥이가 갈 곳이 없네요. 잠시 맡긴 임보처에서도 나가야해요 ㅠㅠ

    2025.10.21

  6. 애교쟁이가 새 가족을 찾아요

    2025.10.20

  7. 4주 추정 건강한 아기 치즈냥이 입양처 찾습니다

    2025.10.20

  8. 사람 진짜 좋아하는 애교냥 추석에 구조해서 임보중입니다!

    2025.10.20

  9. 사랑스러운 개냥이 또롱이의 가족을 찾습니다

    2025.10.19

  10. [서울/경기] 강아지가 환생한 개냥이 고양이 체체의 평생 가족을 찾아요.

    2025.10.18

  11. [서울/경기] 갈곳이 없어요.정말 못생겨서 아무도 데려가지 않으려는 걸까요? 꼬미도 사랑받고 싶어요.

    2025.10.18

  12. [서울/경기] 파양당해서 갈곳이 없는 순딩이 애교냥이에요. 세상이 너무 무서운 우리 우유의 가족을 찾아요.

    2025.10.18

  13. 새끼고양이 4마리

    2025.10.18

  14.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유기된 개냥이 동이의 집사님을 찾아요

    2025.10.18

  15. 말랑뽀짝 애기냥이2마리 집사님을 찾습니다.

    2025.10.18

  16. 사랑스러운 2개월 치즈냥이, 새 가족 찾아요

    2025.10.16

  17. 애교덩어리 치즈냥이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2025.10.16

  18. [서울/경기] 행운을 가져다줄 행운이 가족을 찾습니다.

    2025.10.15

  19. 갈 곳이 없어요 우리 오월이가 임보처 또는 평생 가족 기다립니다!

    2025.10.15

  20. 사랑하는 포도의 새로운 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2025.10.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3 Next
/ 33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