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급식날씨
회원정보에서 지역코드 값을 넣으면 지역의 날씨가 나옵니다.
회원 정보수정

총 회원수 : 94,546명







  • 고보협소식지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뉴스레터

    조회 수 146 추천 수 0 댓글 0
     

     
    구조현장에서 |
    카페 벽 안에 갇힌 아깽이
    제보 영상에서 카페 벽 속에 갇혀 울고 있는 아깽이들의 울음소리를 확인하고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구조를 위해 벽 일부를 뚫어야 하는 상황, 카페 측을 설득해 원상복구를 약속드린 후  구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벽을 뚫고 아래를 보니 울고 있는 두 아이의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어미고양이 없이 두 아이가 어떻게 여기에 갇힌게 된 것인지 의문이 들 정도로, 안쪽은 사방이 막혀있었어요. 덕분에 아깽이들을 수월하게 밖으로 옮길 수 있었습니다. 뚫었던 벽은 원상복구를 하고 구조를 마무리 했어요. 두 아이는 경미한 탈수증상만 있을 뿐 건강한 상태였고 협력병원에서 치료 후 입양센터로 이동했습니다. 
     
    | 입양후기 |
    여덟냥이들의 스릴넘치는 적응기
    가정의 달 5월, 그래서인지 모두 여덟아이들이 가족을 만난 바쁜 5월이었습니다.

     
    2018년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길고양이 입양센터 '집으로JIBRO'
     
    3대 센터장으로 뽑힌 소금이를 소개합니다~소금이와 함께 입양센터는 어떻게 운영되는지, 작년 한해 어떤 냥이들이 새로운 묘연을 만났는지 알아봅니다. 소금이가 준비한 굿즈를 6/30까지 신청해주신 마음입양자님들께 보내드린다고 하니, 서둘러 주세요^^ 
     
    | 활동보고 | 
    2021. 5 고보협 지원활동 요약
     
    5월 한달 동안 TNR 108묘 완료, 상담 및 답변 616건치료지원 16건, 환묘지원 26건, 통덫대여 32건, 2건의 철제케이지 대여, 홍보전단지 73장 발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5월 한달 동안 바마님, 오골계님 외 여러 회원님들이 돌보는 냥이들에게 1,135묘분의 영양지원, 234묘분의 구충지원, 53묘분의 치료회복지원을 진행했습니다.  #더보기
     
    구내염(까미, 미미, 써니, 재롱이, 삼색이, 태비, 양미, 회색이), 외상(누렁이) 치료를 받은 아홉냥이들 어서 회복하길! 치료 중 별이 된 세 길냥이들의 명복을 빕니다. #더보기
     
     

     
    왼쪽 - 여수 호명동에서 사라진 터키시앙고라(여, 8살, 중성화완료) 파란색 눈, 장모종, 귀가 안들려서 울음소리가 크다고 합니다. #더보기
    중간 - 마포구 성산동(남, 10살, 중성화 완료) 앞발 모두 흰양말, 고등어태비 무늬를 반팔 망또처럼 완전히 두르고 있다고 합니다. #더보기
    오른쪽 - 평택지역에서 실종, 사람 손을 조금 타는 착한 길냥이라고 합니다. #더보기
     
    해당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 자세한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입양센터 JIBRO |
    여름보다 핫한 남매, 연&탄

    고보협 입양센터 집으로(JIBRO)에서 묘연을 찾고 있는 연이(여, 2개월령)와 탄이(남, 2개월령)를 소개합니다~ 마치 연탄재 위에서 뒹굴거리며 신나게 놀다 온 것처럼 까만 코와 초코젤리를 자랑하는 연탄남매. 똑닮은 외모에 활력이 폭발하는 연탄남매는 이 여름 이열치열~ 집사의 마음을 활활 타오르게 만들 계획이랍니다!  기본검진과 전염병 검사 완료. 입양시 예방접종과 중성화 수술을 지원합니다. 
     
    | 회원 구조묘 |
    임보가족, 평생가족을 찾습니다
     
    회원님들이 구조한 냥이들 중 임보/입양이 시급한 아이들의 홍보를 돕습니다. 이번 달에는 유독 엄마냥이가 고양이별로 떠나고 남겨진 아깽이들의 사연이 많았습니다. 

    | 회원 구조묘 중 임보/입양이 시급한 아이들의 홍보를 돕습니다.   
     
    왼쪽 - 회사 근처에서 밥을 주던 냥이가 출산을 했는데, 한달 후 어느 아침 엄마냥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넜다고 합니다. 남겨진 네 아깽이들의 새 가족을 기다립니다. #더보기
    중간 위쪽 - 대구 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돌보던 길냥이가 꼬물이들만 남기고 교통사고로 떠났어요. 관리사무소에서 발벗고 입양에 나서서 두마리는 입양이 되었고, 한 아이가 아직 묘연을 찾고 있답니다. #더보기
    중간 아래쪽 - 시력을 잃을뻔한 두 아이를 구조해 치료 중입니다. 치료가 끝나도 갈곳이 없고, 실명의 가능성이 있는 꼬물이들.. 평생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더보기
    오른쪽 위&아래 -  회사에 밥먹으러 오는 길냥이가 출산을 한 후 로드킬로 별이 되었다고 합니다. 울고 있던 아깽이 두마리를 구조해 임보/입양처를 찾고 있습니다. #더보기
     
     
     
    묘생극장 | 양말이의 당뇨투병기
     
    입양센터의 개성파 고양이 양말이! 
    밝고 씩씩하게 지내던 양말이가 안타깝게도 당뇨 진단을 받았어요. 관리를 위해 매일 3번씩 혈당측정과 인슐린 주사, 다이어트까지 하고 있습니다. 의젓하게 견뎌내며 호전 중에 있는 양말이가 더 기운내서 완치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길고양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함께 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후원금은 구조, 치료, TNR과 같은 직접적인 길고양이 지원에 사용됩니다. 2021년 5월의 신규후원자 134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더보기
     

    냥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보협소식지를 전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kopc@catcare.or.kr

    조회 수 161 추천 수 0 댓글 0

     
    | 입양후기 |
    토라와 코코의 스윗홈

     
    | 나눔캠페인 |
    통덫덮개 나눔합니다!
     
    구조를 위해 통덫을 사용할 때 겉면에 얇은 천이나 담요를 덮어 포획된 냥이의 시야를 가려주어 최대한 안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서는 박람회 때 사용하고 쓸모가 없어진 현수막으로 통덫덮개를 제작했어요. 길냥이들의 안전을 위해 제작된 통덫덮개를 TNR이나 구조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과 나눔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활동보고 | 
    2021. 4 고보협 지원활동 요약
     
    4월 한달 동안 TNR 165묘 완료, 상담 및 답변 578건치료지원 15건, 환묘지원 41건, 통덫대여 35건, 5건의 철제케이지 대여, 홍보지 129장 발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4월 한달 동안 란난이님, 세모네모네님 외 여러 회원님들이 돌보는 냥이들에게 2,315묘분의 영양지원, 381묘분의 구충지원, 97묘분의 치료회복지원을 진행했습니다.  #더보기
     
    구내염(탄이, 산적이, 막내, 밤비, 치즈, 팡이), 황경막파열(덕배), 까다로운 치료를 받은 꽁냥, 동글이, 초롱이 얼른 회복하길. 치료 중 별이 된 공주, 편히 쉬길  #더보기
     
     

    서울 은평구 역촌동에서 당시 수유 중이던 카오스 어미묘를,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 28 인근에서 코숏 고등어태비(여아, 1살)를 찾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 냥이 정보를 꼭 한번 살펴봐 주세요.  
     

     
    ???? 입양센터 JIBRO 
    꿀벌, 뽀송, 뽀검이가 묘연을 기다려요

    고보협 입양센터 집으로(JIBRO)에서 묘연을 찾고 있는 사랑스런 냥이들을 소개합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집사 눈에서 꿀 떨어질 확률 100% 꿀벌이(여아, 1살 추정)2개월령 뽀자매들의 우다다 케미를 만날 수 있어요. 기본검진과 전염병 검사 완료 & 입양시 예방접종과 중성화 수술을 지원합니다.
     
    | 회원 구조묘 |
    임보가족, 평생가족을 찾습니다

    | 회원 구조묘 중 임보/입양이 시급한 아이들의 홍보를 돕습니다.   
     
    상단 왼쪽 - 유기묘 고등어태비 '보리',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는 보리가 묘연을 찾습니다.
    상단 오른쪽 - 공장에서 구조되어 가족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지낸 다섯 고양이들은 하루 아침에 가족의 부고로 가족을 잃었습니다. 이사가기 전 약4개월간 아이들을 임시보호해 줄 탁묘처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하단 왼쪽 - 가게에 들어와 울던 길고양이에게 급히 산실 박스를 만들어주니 새끼 한마리를 출산했지만, 다른 아가들은 뱃속에서 사산된 상태. 회원님이 가게를 정리하게 되어 아깽이의 임보/입양처가 필요한 상황이라 합니다.
    하단 중간 - 구조 당시 눈 상태가 워낙 좋지 않았던 작은 아깽이 '망고'. 건강하게 치료를 받은 사랑스런 망고가 평생가족을 찾습니다.
    하단 오른쪽 - 교통사고를 당한 아깽이를 구조, 수술까지 마쳤지만 사정상 아이의 가족이 되어줄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감자'는 뒷다리 신경이 손상되어 거동이 불편하지만 큰 사고에도 불구, 밝고 쾌할한 수다쟁이 아깽이입니다. 
     
     
    구내염으로 빛을 잃은 아이들을 위한 2021 광복냥이 캠페인
     
    오랜 길생활로 면역력이 떨어진 길아이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 구내염. 구내염에 걸리면 밥을 먹을 때 고통스러워서 잘 먹지 못하게 되고,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는 아주 힘든 병입니다 구내염으로 빛을 잃은 아이들을 위해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서 '2021 광복냥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길고양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함께 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후원금은 구조, 치료, TNR과 같은 직접적인 길고양이 지원에 사용됩니다. 2021년 4월의 신규후원자 117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더보기
     

    냥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보협소식지를 전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kopc@catcare.or.kr
     
     

     

    조회 수 158 추천 수 0 댓글 0

     
    구조현장에서 |
    서울 시내 한복판 상가 벽 틈에 빠진 아기고양이
    하수구와 벽틈에서 5일간 고양이 울음소리가 들렸는데, 1층 지붕에서 하수구로 연결되는 배수로 안쪽으로 냥이가 빠진 것 같다는 제보을 듣고 현장에 방문했습니다. 

    갇혀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하수구에는 아이가 없었습니다. 울음소리를 쫓아 위치를 파악하면서, 혹시라도 아이가 떨어질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틈을 막고 스텐벽을 자르는 방법으로 구조를 진행했습니다. 노후된 상가건물이라 벽을 자르면 나무기둥이나 다른 구조물들이 튀어나오는 탓에 자르고 또 자르며 겨우 아이의 얼굴과 몸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손을 뻗으면 숨어버리는 냥이와 실랑이 끝에 가까스로 어깨를 집어넣을 수 있는 틈을 만들어 구조에 성공, 외관상으로 건강해보였으나 혼자 갇혀 울며 체력을 소진해서인지 비틀대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건강해진 아이는 '사랑이' 라는 이름으로 무럭무럭 아깽이로 성장 중이며, 입양홍보를 통해 좋은 가족을 찾을 예정입니다!
     
    | 활동보고 | 
    2021. 3 고보협 지원활동 요약
     
    3월 한달 동안 TNR 180묘 완료, 상담 및 답변 544건치료지원 13건, 환묘지원 34건, 통덫대여 58건, 9건의 철제케이지 대여, 홍보지 316장 발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3월 한달 동안 알파소님, 뚱비님 외 여러 회원님들이 돌보는 냥이들에게 1,475묘분의 영양지원, 227묘분의 구충지원, 76묘분의 치료회복지원을 진행했습니다.  #더보기
     
    구내염(호야, 호동이, 한솔이, 보리), 하부요로계증후군(레이), 비장종양(꼬맹이), 기생충감염과 설사(초롱이)로 치료를 받은 일곱냥이들의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더보기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서 실종된 갈색태비 코숏을 찾고 있습니다. 9~10세 중성화된 남아이며, 치주염이 심해서 앞니를 빼고 전발치한 상태입니다. 덩치가 크고 다리가 가는 특징이 있어요.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 냥이 정보를 꼭 한번 살펴봐 주세요.  
     

     
    ???? 입양센터 JIBRO 
    땅콩이와 사랑이가 묘연을 기다려요
    땅콩이(1~2개월령, 여) | 다른 아깽이보다 순둥함이 2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
    사랑이 (1~2개월령, 여) | 사람을 보면 우다다 달려와서 애교부리기~
    고보협 입양센터 집으로(JIBRO)에서 묘연을 찾고 있는 땅콩이와 사랑이. 기본검진과 전염병 검사 완료 & 입양시 예방접종과 중성화 수술을 지원합니다. 
     
    | 회원 구조묘 |
    임보가족, 평생가족을 찾습니다

    | 회원 구조묘 중 임보/입양이 시급한 아이들의 홍보를 돕습니다.   
     
    왼쪽 위 - 공장에서 태어난 꼬물이 5마리. 아이들이 무사히 아깽이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실 임보가족, 평생가족을 찾습니다.
    왼쪽 아래 - 아깽이때 구조된 후 4년간 좁은 케이지에 방치되어 살아야 했던 아이들. 이제라도 사랑받으며 함께 해 줄 묘연을 찾고 있습니다. 
    오른쪽 - 반려자가 불의의 사고로 더 이상 반려가 힘든 상황. 아깽이때부터 반려자의 사랑을 받으며 살던 두찌가 앞으로도 행복할 수 있도록 두찌의 새로운 가족이 되어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건강한 반려문화 캠페인 '고양이 적금'
     
    구조, TNR, 입양에 힘쓰고 있지만 매년 버려지는 유기묘의 숫자를 감당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현실에 조금 더 힘을 보태고자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두번째 캠페인! 
    건강한 반려문화 캠페인 ‘고양이 적금’ 
    나의 소중한 가족, 반려묘를 위한 작은 실천 
    한 생명을 책임질 수 있는 사랑의 실천입니다!

     

    길고양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함께 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후원금은 구조, 치료, TNR과 같은 직접적인 길고양이 지원에 사용됩니다. 2021년 3월의 신규후원자 163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더보기
     

    냥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보협소식지를 전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kopc@catcare.or.kr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2021.03.31 23:52

    21년 3월 소식지

    조회 수 160 추천 수 0 댓글 0

     
    구조현장에서 |
    배수관에 빠진 턱시도 아깽이
    고양이 울음소리가 들려 셀카봉으로 촬영해보니 배수관 아래 고양이가 빠져 있다는 제보에 현장을 방문, 냥이가 운지 1주일이 넘었다는 주변의 이야기를 듣고 원상 복구를 약속한 후 지체없이 통풍구를 떼어냈습니다. 

    아이의 형태와 반짝거리는 눈빛을 확인하고, 좁은 배관 사이로 조심스레 기울기를 조정하면서 포획틀을 내려 바닥에 안착시켰습니다. 아이는 낯선 포획틀을 보고 긴장했는지 새벽이 지나도록 꼼짝하지 않고 울지도 않았는데, 기다림 끝에 새벽 6시반쯤 철컹하고 포획틀로 들어오는 소리가 들렸어요. 무사히 통덫을 끌어올리고, 5개월령으로 보이는 턱시도 아이와 협력병원으로 이동했습니다. 
     
    다행히 탈수 외에 큰 이상은 없었어요. 치료를 받고 잘먹으면서 건강을 회복한 냥이는 돌봐주던 캣맘이 있는 본래의 영역으로 돌아갔습니다. 아이가 또다시 추락하는 일이 없도록 구조 현장 복구와 안전 공사까지 마무리했습니다. 그 곳에서 탈없이 건강하게 오래 오래 지내길 응원합니다!
     
    | 입양후기 |
    나들이의 첫 봄

    한파가 휘몰아치던 날 구조되어  <입양센터 집으로>에서 묘연을 기다리던 나들이. 한쪽 귀가 조금 불편하지만 누구보다 깨발랄한 나들이가 평생 가족을 만나 첫 봄을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첫 날부터 낯가림없이 구석구석을 탐험했던 나들. 매일 매일 평화롭지는 않지만 ㅎㅎ 서로 맞춰주며 살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물도 잘 먹고 습식도 건식도 간식도 잘 먹는 들이! 들이가 이 지구에서 살아가는 동안 제일 행복한 고양이로 살 수 있게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 활동보고 | 
    2021. 2 고보협 지원활동 요약
     
    2월 한달 동안 TNR 96묘 완료, 상담 및 답변 436건치료지원 16건, 환묘지원 30건, 통덫대여 35건, 4건의 철제케이지 대여, 홍보지 112장 발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2월 한달 동안 마루아라님, 링고77님 외 여러 회원님들이 돌보는 냥이들에게 1,650묘분의 영양지원, 185묘분의 구충지원, 98묘분의 치료회복지원을 진행했습니다.  #더보기
     
    구내염(시노,럭키,동지), 외상/골절(겨울이,하양), 탈장(비비), 피부병(용감이) 치료를 받은 일곱냥이들 어서 회복하길! 치료 중 별이 된 두 길냥이들의 명복을 빕니다. #더보기
     
     

    | 대구 달성군 다사읍 세천 한라비발디 쪽문 근처에서 잃어버린 냥이(2살, 남). 이마에 하얀 삼각형이 있고, 귀 한쪽에 중성화 표시가 있습니다.  더보기 >>>
    | 인천 서구 심곡동 서구청 근처에서 실종된 6개월령 땅콩이. 얼굴 한쪽에 검은 무늬가 있고, 꼬리가 짧습니다. 더보기 >>>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 냥이 정보를 꼭 한번 살펴봐 주세요.  
     

     
    ???? 입양센터 JIBRO 
    보드라운 코트를 걸친 매력냥, 보들이

    고보협 입양센터 집으로(JIBRO)에서 묘연을 찾고 있는 보들이(여, 3개월령)는 사람을 무척이나 좋아해서 처음 보는 사람 품에도 계속해서 파고 들고, 얼굴을 부비부비하는 애교 많은 냥이랍니다. 복도에 나오면 이쪽 끝과 저쪽 끝을 우다다다다, 새로운 캣타워도 끙차끙차 오르내리며 마치 놀이공원 온 것처럼 놀구요~ 기본검진과 전염병 검사 완료. 입양시 예방접종과 중성화 수술을 지원합니다. 
     
    | 회원 구조묘 |
    임보가족, 평생가족을 찾습니다

    | 회원 구조묘 중 임보/입양이 시급한 아이들의 홍보를 돕습니다.   
     
     - 건설현장에 버려진 고양이 추추. 영역다툼과 현장 자재에 쓸려 상처가 생기는 것을 보고 구조를 했습니다. 애교 많고 사람을 좋아하는 추추의 가족을 찾습니다.
    아래 왼쪽 - 급식소에 갑자기 나타난 쿠키. 길 생활의 힘듦으로 꼬리털이 빠지고 앙상하게 뼈만 남아 고민할 것도 없이 구조해야 했습니다. 사람에게 상처받았지만 사람의 손길이 그리운 쿠키가 묘연을 기다립니다. 
    아래 오른쪽 - 구조 후 오른쪽 앞다리 골절과 염증으로 절단 수술을 받은 꼬마. 다리를 잃었지만 희망을 잃지 않은 꼬마가 평생가족을 기다립니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고양이 입양센터 '집으로' 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 덕분에 구조되었던 많은 아이들이 진짜 집으로 가서, 평생 가족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에도,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길고양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함께 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후원금은 구조, 치료, TNR과 같은 직접적인 길고양이 지원에 사용됩니다. 2021년 2월의 신규후원자 167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더보기
     

    냥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보협소식지를 전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kopc@catcare.or.kr
    www.catcare.or.kr | 070-7426-4888

    2021.02.28 23:48

    2021년 2월소식지

    조회 수 161 추천 수 0 댓글 0

     
    ???? 구조현장에서 
    별이 된 고양이를 기리며
    건물 내부에 고양이가 끼어 있다는 제보에 이어 그 냥이가 락스에 흠뻑 젖었다는 제보가 다시 올라왔습니다. 현장에 방문, 상황을 파악하니 추위를 피해 건물에 들어온 새끼고양이를 쫓아내는 과정에서 놀란 냥이가 벽과 골조사이 아주 작은 틈으로 도망가다가 사고가 난 것으로 보였습니다. 제보자는 냥이가 조용한 시간에 혼자 나올 수 있도록 자리를 피해 주고, 혹시라도 못나오면 구조물을 일부 뜯어서라도 구조하기로 대표와 이야기를 나눈 후 먹을 것을 챙겨 주고 퇴근하였는데, 누군가가 락스원액을 부어서 고양이가 빨리 나오게 만들려고 했던 것입니다. 아직 700그램 정도 밖에 되지 않는 작은 냥이는 독한 락스원액이 입에 들어가고 온몸이 모두 락스에 젖은 채로 생명을 잃을 수 밖에 없어 보였습니다.  

     
    ???? 입양후기
    세 냥이의 숨숨집 탈출기

     

     

     

    인천 남동구 만수동 인근에서 실종된 고양이를 찾고 있습니다. 목줄을 하고 있고 가랑이쪽에 V자 흰줄이 있습니다. 10살 여아이며 중성화한지는 5년이 되었다고 해요. 목격하신 회원님, 인근 캣맘, 캣대디님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 냥이 정보를 꼭 한번 살펴봐 주세요.  
     
    | 활동보고 | 
    2021. 1 고보협 지원활동 요약
     
    새해 1월 한달 동안 TNR 92묘 완료, 상담 및 답변 546건치료지원 18건, 환묘지원 39건, 통덫대여 17건, 2건의 철제케이지 대여, 홍보지 194장 발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1월 한달 동안 비단향꽃무님, 야옹이93님 외 여러 회원님들이 돌보는 냥이들에게 1,600묘분의 영양지원, 228묘분의 구충지원, 118묘분의 치료회복지원을 진행했습니다.  #더보기
     
    구내염(다복, 보라), 범백(삼비), 눈파열과 안면골절(호동), 피부괴사(서촌이) 치료를 받은 다섯 냥이들 어서 회복하길.  치료 중 별이 된 두 냥이들, 그곳에서는 편히 쉬길.... #더보기
     
     

     
    ???? 입양센터 JIBRO 
    특별한 고양이, 옹심이와 장관이

    고보협 입양센터 집으로(JIBRO)에서 묘연을 찾고 있는 옹심이(여, 8개월령)오른쪽 안구 질환이 있어 아픈 고양이라고만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별난 매력이 톡톡 튀는 특별하고 유일한 고양이입니다. 옹심이의 특별한 눈으로 옹심이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세상이 펼쳐지고 있는 건 아닐까 싶습니다. 
     
    외모, 장꾸력, 점프력, 친화력 만능 고양이 장관이(남, 1살 추정)는 '고양이부적 장관이'라고 불리고 있다는데요. 창살이 관통된 상태로 구조되었는데 다행히 심장을 빗겨가는 엄청한 천운이 따랐습니다. 아마 이 때부터 고양이부적 별명이 시작된 것 같아요.
     
    기본검진과 전염병 검사, 중성화수술 완료. 사진이나 링크를 누르면 옹심이와 장관이의 특별한 사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회원 구조묘 |
    임보가족, 평생가족을 찾습니다

    | 회원 구조묘 중 임보/입양이 시급한 아이들의 홍보를 돕습니다.   
     
     
    또쭙미 회원이 돌보는 길고양이 까망이. 4개월 전 영역다툼으로 피하조직이 드러날 정도로 등가죽이 찢겼습니다. 항생제를 먹이며 연고를 발라주어도 괴사가 계속되던 중 고보협에서 진행한 <새살솔솔캠페인>을 통해 봉합수술을 받고 새로운 묘생을 꿈꾸고 있습니다. 가족의 반대로 직접 반려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힘든 치료를 견디고 새 삶을 살아가는 까망이에게 꼭 맞는 묘연을 찾아주고 싶습니다. 까망이의 평생 가족이 되어주실 분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뇌신경장애를 이겨내고 있는 고양이
    밤톨이의 슬기로운 쉼터생활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톨이네' 의 방 한편, 늘 같은 자리에 누워있는 고양이 밤톨이. 톨이는 뇌신경 장애를 앓고 있어 몸을 움직이지 못합니다. 어린 시절 구조되어, 뇌신경 장애로 얼마 살지 못할 거라 했지만 기적처럼 10년 동안 톨이네에서 살아온 강한 톨이! 톨이가 더 오랫동안 톨이네에서 잘 지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길고양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함께 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후원금은 구조, 치료, TNR과 같은 직접적인 길고양이 지원에 사용됩니다. 2021년 1월의 신규후원자 256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더보기

    냥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보협소식지를 전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kopc@catcare.or.kr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 Next
    / 12

         길고양이급식날씨
    회원정보에서 지역코드 값을 넣으면 지역의 날씨가 나옵니다.
    회원 정보수정

    총 회원수 : 94,546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