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회원

준비 회원

조회 수 185 추천 수 0 댓글 4
냥이들에게 미안하지만 밤에만 급식소를 운영하는게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것 같아요.
일단 수컷들이 오전,오후에는 잘 안돌아다니네요.
받는 일조량이 적다보니 발정현상도 좀 줄어든것 같구요.
아무래도 집고양이가 아니라 야외생활을 하다보니 햇빛에 자주 노출이 될테고...
어찌보면 불쌍하다는 마음에 시간 안 가리고 밥을 챙겨준 제 불찰인것 같아 미안하기도 하네요 ㅠㅠ
  • 양양양 2014.02.11 12:06
    주로 몇시쯤 주시나요? 저도 앞으로 밤에만 주려구요. 아무래도 고양이들이 사람들 눈에 많이 보이면 좋을게 없을것 같아서요. 근데 밤에 밥을 주면 낮에 활동이 뜸한 이유는 뭔가요??
  • 트리콜로 2014.02.11 13:19
    저도 그 이유까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고양이들이 원래 야행성 동물인데 워낙 밥구하기 힘드니까 낮에도 돌아다니는 모험을 하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게다가 대장이랑 경쟁하는 숫냥이들은 특히나 피해다니다 보니 낮시간을 택하는 것 같구요.

    예전에 BBC에서 한 다큐를 봤는데 외출고양이들이 영역을 공유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도 싸우지 않고 지내는 이유가 순찰 시간을 달리해서라고 하더라구요. 고양이 각자 마다 영역을 돌아다니는 시간이 다를 수 있다는 증거겠죠 ^^

    그리고 저는 밤 여덟시에 놓아서 새벽여섯시에 거둬들여요.
    그리고 특별히 암고양이 두 마리는 저희집에 와서 기다리고 있으면 나머지 애들 몰래 오전/오후에도 주기는 해요. 한 아이는 저희집 주변이 사는 터이고, 한 아이는 임신한것 같아서요 ㅠㅠ
  • 양양양 2014.02.11 14:07
    트리콜로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도 불쌍하다는 마음에 밥도 수시로 채워주고 물도 여러번 갈아주고 그랬거든요. 진짜 길고양이들을 위한 방법으로 다시 바꿔나가려고 합니다. 저도 또 하나 질문이 있는데요. 요즘에 발정기때문인지 모르는 고양이들이 많이 나타났어요. 이런 고양이들은 혹시 발정기가 끝나면 다시 자기가 살던 구역으로 가거나 하나요?
    저는 밥 다 챙겨주고 싶고 그럴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많은 고양이들이 몰리면 주민들이 안좋게 보고 무슨 해코지라도 당할까봐 불안해하고 있답니다..
  • 트리콜로 2014.02.11 14:22
    아마 영역이 일정정도 겹치는 녀석들일 거에요.
    다만 님께서 고양이 밥을 챙겨주시다 보니 눈에 들어오지 않던 녀석들도 보이기 시작할테구요.

    근데 지역이 어디신가요? 어째 제 상황이랑 비슷하네요 ㅠㅠ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