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회원

준비 회원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28784

 

에버랜드에서 고양이들을 데리고 서커스를 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들이 공도 타고 턱걸이도 하는데

무엇보다 내부에 소음이 너무 심합니다.

귀가 아플 정도로 음악소리도 크고요

37마리의 고양이들을 구출하기 위해서는 여론형성이 필요해요

들어가셔서 서명 좀 부탁드립니다.

반대하는 여론이 높아야 협상가능성도 커집니다.

에버랜드같은 대기업이 쇼를 못한다고 하더라도

다시 보호소로 보내거나 안락사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그 협상을 위해서라도  여론형성에 도움 좀 주세요.

 

감사합니다.

  • 호랑이와나비 2012.11.08 09:47
    서명했습니다~~ 정말 하다하다 고양이까지 돈벌이 수단으로 활용하다니 ㅠ 어쩌구니 없네요
  • 용산동길고양이 2012.11.08 10:19
    감사합니다.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에버랜드는 나름 동물원들 사이에서 모범이다 라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 밀리면 다른 동물원들도 따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막아야 할 필요가있습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도 많지는 않지만 한 마리가 쇼에 나오더군요. 다 보고배우는 거죠.
  • 소피 2012.11.08 10:32
    훈련과정을 알고 싶네요. 어떻게 훈련을 시켰는지 정말로 의문입니다.
    예전에 동물농장에 보호소 길고양이를 입양해와서 턱걸이를 시키는 것을 보여주었거든요.
    그때는 교감을 통한 행동이라고 했었든것 같은데.. 고양이는 조련이 불가능하지않은가요.
  • 용산동길고양이 2012.11.08 12:59
    기본적인 훈련과정은 먹이를 통해 유도하는 것은 맞을 거예요.그런데 문제는 매일 일정시간에 강제적으로 나가 공연을 해야 하니 만약 말을 듣지 않게 되었을때 조련사들이 감정을 억제하지 못할 수고 있다느 것이죠. zoo check cznada에서 나온 자료를 보니 만약 조련사가 살짝이라도 때린다 한들 동물들은 자신에게 왜 벌이 가해졌는지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람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경험한다고 하더군요. 물리적 폭행이 가해졌느냐보다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의 문제겠죠. 37마리의 고양이 중 20여마리만 공연을 한다고 하는데 결국 10마리는 훈련에 실패했다는 것이겠죠. 훈련 자체가 매우 힘든 동물이라는 반증도 되는 거 같습니다.
  • 왕비 2012.11.08 18:18
    그래도걱정이되네요.아이들을구조하면어디로보애야하죠만약에버랜드측에서그곳에서책임을못진다고하면 아이들은어떻게되는건지생각하기도싫네요. 온전한보호소조차없는우리아이들의현실이너무슬프네요.
  • 행운이 2012.11.10 11:43
    미친xxx들...........
    인간들이 문제입니다(나를포함)
  • 용산동길고양이 2012.11.18 14:36
    중간보고 드립니다. 지난주에 에버랜드에 고양이들의 입양캠페인으로 전환하도록 촉구하는 공문을 발송했으나 아직 답이 없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고양이쇼 중단의 의지는 있는 듯한데, 공식적으로 답변을 주지 않는 것으로 보아 은근슬쩍 넘어가려고 하는 거 같습니다. 오늘 PETA에서 도움을 주겠다는 메일이 와서 동물원측에 고양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입양보내도록 압력을 넣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동물원측은 이것이 이슈화되지 않게 은근슬쩍 무마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기업이고 이목이 집중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함부로 안락사하거나 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제가 동물원에 가보니 개들도 상당수 있었어요. 아직 현행법상 유기동물을 동물원에 기증하는 것이 허락되고 있기 때문에 그 동물을 데리고 있는 것 자체가 큰 부담은 아닙니다. 단, 쇼를 중단하면 돈벌이에 이용가치가 좀 떨어진다는 부담은 생기겠지만요. 제가 다음달에도 에버랜드에 가기 때문에 계속 감시할 것입니다. 너무 걱정하지는 마세요. 감사합니다!!!!
  • 아몬드 2012.11.20 16:50

    예전에 땅코인가...그 아이 이야기로 동물농장에 여기 서커스단 나오지 않았었나요? 버려진 아이던가 그랬는데 턱걸이를 오래 잘해서 저기 들어갔다고 나온 기억이 나는데. 굉장히 귀엽게 생기고 성격이 좋아서 그 아이가 마음에 많이 남았었거든요. 아직 잘 있나 모르겠네요. 아무튼 서커스 좋지 않죠. 쇼의 목적이 돈에 있기 때문에요. 게다가 잘 길들여지지 않는 냥이들을 데리고 서커스 하려면 어떤 훈련이 있을지...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