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21.04 고보협소식지_협회구조- 서울 시내 한복판 상가 벽 틈에 빠진 아기고양이

by 운영지원2 posted Apr 2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고보협구조 칼럼 상단안내.jpg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홈페이지 묻고답하기게시판으로 한 구조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https://www.catcare.or.kr/resofaq/4272873

종로구에 위치한 한 상가의 시설물 안쪽이라는 짧은 구조요청과 상황을 파악하기 어려운 사진이었기에 보다 자세한 상황내용을 요청했습니다.

 

1.jpg

 

2.jpg

 

3.jpg

 

제보자는 하수구와 벽틈에서 아이의 울음소리가 나는데 약 5일간 울음소리가 들렸고

1층 지붕에서 하수구로 연결되는 배수로 안쪽으로 빠진 것 같다는 추가적인 내용을 알려주었습니다.

제보자와 연락 후 현장에 방문했습니다.

 

1 (3).gif

 

1 (6).jpg

 

현장에 도착하여 제보자가 아이가 갇혀있을 것이라 추정한 하수구를 먼저 확인하였으나 하수구에는 아이가 없었습니다.

아이의 울음소리를 확인하며 아이가 있을 곳을 추정하여 

혹시 모를 아이가 떨어질 수 있는 사고를 방지코자 틈을 막고 스텐벽을 자르는 방법으로 구조를 진행했습니다.

 

1 (5).jpg

 

2 (3).gif

 

3 (2).gif

 

1 (4).jpg

 

서울 시내 한복판에 있는 노후된 상가건물 틈이라 벽을 자르면 나무기둥이나 또 다른 건축물들이 튀어나오고

수많은 쓰레기들이 쌓여있던 탓에 자르고 또 자르며 겨우 아이의 얼굴과 몸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기는 더욱 자기 여기있다며 크게 우는 듯 했습니다.

 

1 (3).jpg

 

크게우는 소리와 달리 손을 뻗어 구조를 하려하면 손을 피해 숨어버리는 본능

실랑이 끝에 다시 나무판자들을 벌려서 어깨를 가까스로 집어넣을 수 있는 틈을 만들어 아이를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

 

1 (2).jpg

 

4.gif

 

외관상으로 건강해보였으나 혼자 갇혀 울며 고생을 많이해서인지 체력을 회복하는데 비틀대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갇혀있는 동안 먹지 못한 음식을 다 먹겠다는 듯이 열심히 먹은 덕분에 건강해진 아이는

'사랑이' 라는 이름으로 무럭무럭 아깽이로 성장 중이며 입양홍보를 통해 좋은 가족을 찾을 예정입니다.

 

1 (1).jpg

 

아이를 구조하기 위해 자른 벽은 다시 원상태로 복구를 진행했습니다.

 

 

#고보협은 구조 현장 뒷정리 및 다른 고양이들이 동일한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복구 및 안전공사까지 마무리를 합니다.

 

★협회 구조 하단안내(소식지).jpg

 

 

 

 

후원종류_정기후원.jpg

정기 후원금은 길고양이 구조, 치료비 지원, TNR 지원, 약품 구매 및 홍보지 제작,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등 한국고양이보호협회의 전반적인 활동에 사용됩니다.

 

 

후원종류_입양센터정기후원.jpg

입양센터 정기 후원금은 입양센터에서 돌보는 고양이들의 구조 후 치료, 회복, 입양 지원과 운영 비용으로 전액 사용됩니다.

 

 

※ 주의사항 ※

CMS를 통한 정기 후원(일반, 입양센터)을 진행하실 경우 ARS 전화 인증까지 마친 후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ARS 전화 미인증 시 회원 가입을 하셔도 후원금 출금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정기후원.png

 

 

 

 

후원종류_일시후원.jpg

일회성으로 후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시 후원금은 후원 시 원하시는 사용 목적을 알려주시면 최대한 목적에 맞게 사용합니다.

 

일시후원.png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