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후생활

[치료지원후기] 덕천3구역 재개발지에서 구내염으로 고통받던 "바니" 치료후기입니다.(바니)

by 동숲뽀리 posted May 0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대상묘이름 바니
2-1. 대상묘발견일자 2021-11-16
2-2.지원신청전 돌봄기간 2021-11-16~2021-12-14
2-3.대상묘아픔시작일 2021-06-01
2-4.대상묘신청당시상태 안녕하세요, 덕천3구역 재개발지에서 구내염으로 고통받던 "바니" 치료후기 올립니다.
덕천2, 덕천2-1, 덕천3구역까지 2년이상 아파트 재개발로 인해 이 지역 고양이들은 캣테이커의 돌봄을 받지 못한 채 터전을 잃고 길에서 겨우 겨우 연명하였습니다.
대부분의 고양이들이 허피스/칼리시에 의한 구내염과 교통사고로 인한 골절상을 입고 있었고 덕천 3구역에 작년 11월 제가 확인한 개체수만 21마리였습니다.
바니는 21마리 중 한 마리였고 작년 6-7월 여름에도 구내염으로 빼싹 말라 다 죽어가는 상황이었습니다. 츄르에 섞은 약으로 연명하며 살이 조금씩 차 올랐고 입이 아픈 와중에도 살기 위해 입을 때려가며 사료를 먹었습니다. 입과 턱은 모조리 염증이었고 너무나도 아픈 모습의 삼색이 바니였습니다.
3-1.대상묘 병명 구내염, 빈혈, 왼쪽 앞다리 부종, 호흡기 감염증(허피스/칼리시)
3-2.치료기간 2021-12-14~2022-04-03
3-3.치료과정 1.구조 신청 및 구조 상황
덕천3구역 재개발지 밥자리에 구내염 고양이 삼색이 바니가 있습니다. 바니는 구내염 심각한 상태로 저녁 6~8시에 항상 밥자리로 와서 약과 밥을 먹고 갔습니다. 공사가 진행되면서 아이가 나오지 않았는데, 일주일이 지난 오늘 만났고 어디서 다쳤는지 다리까지 골절 상을 입은 상태였습니다. 이에 치료지원 신청하였습니다.
고보협 승인 후 다음 날 바니를 오후에 통덫을 잠시 두고 잡히길 기다렸습니다. 퇴근 무렵 배고프고 아픈 바니가 통덫에 들어가 주었고 바니를 성공적으로 잡았습니다.
고보협 담당자님께 병원 치료 및 이동할 병원 문의 드렸고 행** 동물병원으로 이동 승인 받았습니다.
2. 병원 이동 및 상태 진단
행** 동물병원에 입원 수속, 병원장에 넣고 하루 뒤 원장님께서 아이 상태 확인 및 검사 진행하였습니다. 확인한 바니는구내염, 빈혈, 왼쪽 앞다리 부종, 호흡기 감염증 진단을 받았고 염증치료 진행하였습니다. 2021-12-14 입원 후 2021-01-25까지 바니는 동물병원에서 염증치료하며 전발치 수술하였다고 진단서 기재 되었습니다.
3. 치료과정에서의 마찰
본인은 구내염으로 바니의 전발치를 요구하였으나 실질적으로는 수술된 것은 견치, 어금니 전발치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입원 기간 내내 의사와의 소통부재로 병원과의 마찰이 있었습니다.
4. 3번 관련 사항 부연 설명
바니 이외에 덕천3구역 재개발지에 구조 고양이가 5마리 더 있습니다. 바니까지 하여 총 6마리입니다.
(바니, 알*, 단*, 하*, 소*이, 행*이)
6마리의 고양이를 구조하고 입원 시키면서 병원과 마찰이 생겼고 불어나는 병원비를 감당하지 못해,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아이들의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부득이 6마리의 병원비를 현찰 지불하고 24시 동물병원으로 6마리 모두 이송하게 되었습니다.
5. 병원 이송 및 상태 재확인
24시 동물병원으로 모두 이송한 고양이들은 곧바로 수액/항생제주사를 맞으며 집중 케어가 시작되었습니다. 의료진의 일사분란한 작업으로 아이들의 몸무게와 컨디션, 처치시 위험수준을 파악하고 건강상태 점검을 하였습니다.
바니는 구강불편감, 침흘림, 허피스/칼리시 바이러스 감염 의심 증상을 진단 받았습니다.
이에 준한 병원 처치가 지속 되었고 2022-01-28~2021-02-04 입원 기간 중 치과치료(전발치), 중성화 수술 진행하였습니다.
24시 큰 병원의 수술과 집중 케어로 바니는 빠른 속도로 회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병원은 작년 제가 구조 치료 정산 요청 드렸던다가 정산 단계에서 취소한 호동이를 치료/수술해 주신 수의사님이 계신 병원으로 덕천3구역 재개발지 구조고양이 6마리를 살뜰하게 보살펴 주셨습니다.
치료완료후 방사여부 아니오
치료완료후 케어계획 1. 바니는 병원 퇴원 후 호동이가 거처했던 공부방 임보처로 이동하여 공부방선생님께서 아이를 돌봐주셨습니다. 병원약과 영양제, 유산균과 건강한 건습식 사료 등을 지속적으로 먹이면서 아이의 컨디션은 회복 되었습니다. 구내염 염증은 지속적으로 있어 병원약을 꾸준히 타서 먹였습니다.
2022-02-04 ~ 2022-04-03까지 공부방에서 케어를 받았습니다.
2. 공부방 임보처에 았던 바니는 저와 같이 구조한 캣테이커님의 친구분 댁으로 입양 되었습니다. 6마리 구조 고양이를 모두 만나 보려고 병원까지 찾아 오시고 최종 바니를 입양하게 되었습니다.
2022-04-03에 24시 동물병원에서 동물등록 및 바니 예방접종, 구내염약 처방 받았습니다.
이후 입양계약서 작성 및 보호자 변경 하였습니다.
3. 입양자분은 바니가 눈인사를 안해주어도 그렇게 사랑스럽다고 합니다. 병원약을 먹지 않으면 바니 입안 염증이 조금씩 올라오는데 병원약과 영양제를 꾸준히 먹이며 관리하시겠다고 합니다.
감사인사 및 소감 1. 재정이 어려움 고보협이지만 이렇게 길에서 나고 자란, 사람에 의해 터전을 잃고 고통받는 고양이들 편에 서 주시고, 고양이들의 치료를 해 주시니 너무나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 모든 일은 후원자님들이 계시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2. 정말로 작년에 길에서 죽을 줄로만 알았던 바니였습니다.
3. 생명이 얼마나 강한 것인지 바니를 통해 느꼈고 바니 스스로도 살기 위해 엄청나게 노력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4. 바니는 바니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과, 심장병이 있는 노령 강아지 미미와도 잘 지내고. 따뜻한 공간에서 행복하게 잘 살 일만 남았습니다. 겉으론 새침떼기이지만 감사할 줄 아는 바니, 건강하고 행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협회 치료지원을 받은 아이가 항상 건강하길 응원합니다. 치료지원의 후기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세요.
후기를 보시는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한민국에 길고양이들이 아픔없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지 않으시는 경우 지원 정산을 도울 수 없으며 다음 치료지원신청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첨부
치료전 대상묘

길생활 바니

고보협_바니_길생활1.jpg

 

 

밥자리 바니

목화옆 밥자리.jpg

 

치료중 대상묘

바니구조

바니구조.jpg

바니 1차병원 진단,처치

1차병원_바니처치_구내염빈혈다리부종호흡기감염증2.JPG

 

바니 상태

1차병원_바니처치_구내염빈혈다리부종호흡기감염증1.JPG

 

바니 2차병원 이송

2차병원_바니입원.jpg

 

바니 병원 처치 및 회복

2차병원_바니처치회복.jpg

 

 

 

바니 입원

바니입원.JPG

 

바니 1차병원 진단, 처치

1차병원_바니처치_구내염빈혈다리부종호흡기감염증3.JPG

 

바니 상태

1차병원_바니진료처치.jpg

 

바니 2차 병원 처치

2차병원_바니진단_구내염,치과진단.jpg

 

바니 병원 처치 회복

2차병원_바니처치회복2.jpg

 

 

 

 

치료완료후

공부방임보처 바니

공부방_임보처_바니1.jpg

 

 

공부방임보처바니

공부방_임보처_바니3.jpg

 

 

입양처 바니

입양처_바니1.jpg

입양처_바니3.jpg

 

 

 

 

 

입양처바니

입양처_바니2.jpg

 

입양처_바니4.jpg

 

 

 

 

 

 

 

 

 

 

 

 

 


Articles

6 7 8 9 10 11 12 13 14 15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