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후생활

누렁이 치료지원 후기.

by 박순숨 posted May 0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대상묘이름 누렁이
2-1. 대상묘발견일자 2015-12-11
2-2.지원신청전 돌봄기간 매일 보게 된 것은 2020-08부터 2021-05현재까지 입니다.
2-3.대상묘아픔시작일 2021-01-01
2-4.대상묘신청당시상태 누렁이는 동네 대장 고양이입니다.
2021-02월부터 발정이 시작되어 집 근처에서 새벽마다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2015년 누렁이를 처음 봤을 때 이미 청소년이었기 때문에 6-7살로 추정하고 있는데
요즘 들어 부쩍 힘에 부치는 모습을 보였고 덩치가 큰 새로운 수컷들이 구역에 자주 출몰했습니다.
주로 자리를 지키는 동네 세탁소 위에 지붕 위에서 대치하는 모습도 자주 목격했습니다.
누렁이는 저녁 또는 새벽에 집 앞으로 밥을 먹으러 오고 있습니다.
1월부터 입 주변이 검고 젖어있는 등 귀 아래쪽 상처도 많이 보였습니다.
저는 입 주변 상태를 계속 지켜보며 소량의 항생제를 주며 지켜보았고
꽃냥이 tnr을 신청하기로 결정하면서 구내염으로 의심되는 상황이라 치료지원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tnr과 함께 구강 상태를 진단해 주시기를 요청드렸습니다.
3-1.대상묘 병명 염증 및 상처로 인한 외상/치주염/송곳니 파절
3-2.치료기간 2021-04-19~05-03 (15일)
3-3.치료과정 2021-04-19 꽃냥이 TNR 접수 후 병원으로 이동하여 구내염 여부 확인 요청하였습니다.
몸무게는 6kg였고, 바로 수술한다고 하셔서 수술실로 가는 누렁이를 보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가는 길에 먼저 전화로 연락을 주시고 설명을 해주신 후에 상처 부위, 수술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다행히 누렁이는 구내염이 아니었고 치주염이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입 주변이 부어 보였다고 느꼈던 것은 구내염 증상이 아니라 오른쪽 뺨 쪽에 위아래로
두 군데 염증이 깊어서 상처가 깊었는데 그것 때문일 거라고 하셨습니다.
위쪽에 송곳니 두 개는 이미 빠져 있었는데 오른쪽은 뿌리만 남아있어서 발치를 해야 하고,
치주염이 있어서 그쪽도 발치한다고 하셨습니다. 총 2개 발치를 했습니다.
귀에 진드기가 상당히 많았다고 동영상도 보내주셨습니다.
레볼루션이 아닌 애드버킷으로 발라주셨다고 했습니다.
두 군데를 봉합했기 때문에 최소 10일 정도 입원을 권장하셨습니다.
열흘째 되는 날 병원에 문의를 드렸고 가벼운 마취를 하시고 봉합한 부위를 발사한 후에 전화를 다시 주셨습니다.
발사는 하셨으나, 상처가 덜 아물었기 때문에 방사 후 재발할 수 있어서 3일 정도 추가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순하다고 하셔서 직접 연고를 발라주실 수 있다고 그렇게 케어해주셨고
2021-05-03 당일 15일 째에 누렁이는 좋은 컨디션으로 퇴원했고 오후 4시경에 방사했습니다.
치료완료후 방사여부
치료완료후 케어계획 포획일 전부터 누렁이는 집 앞에서 잠을 청하는 시간이 길어졌었습니다. 한파 때 겨울 집 말고는 그런 일이 잘 없었는데, 얼마나 지쳤던 걸까 싶었습니다. 그러고는 또 뛰어나가 한참을 안 보였는데 아마도 영역을 지키는 일에 바빴던 것 같습니다. 입원 일이 길어지면서 누렁이의 적응 문제가 걱정이 되었지만, 아팠던 부분이 좋아지면 컨디션도 좋아질 테고 계속 대장 역할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누렁이가 계속 얼굴을 보여준다면 상처는 없는지 수술 부위는 벌어지는 일이 없는지 잘 살피고 비상약도 항시 준비할 계획입니다. 체력이 떨어졌을지 몰라서 보양식을 많이 주고 싶습니다. 순한 성격의 우리 대장 고양이가 여자친구에 달려갔다가 또 금방 제게 와 줄 거라고 생각하고 기다리겠습니다.

협회 치료지원을 받은 아이가 항상 건강하길 응원합니다. 치료지원의 후기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세요.
후기를 보시는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한민국에 길고양이들이 아픔없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지 않으시는 경우 지원 정산을 도울 수 없으며 다음 치료지원신청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첨부
치료전 대상묘

누렁이_상태.jpg

 

 

치료중 대상묘

누렁이상처봉합2.jpeg

누렁이송곳니1.jpeg

 

 

누렁이우측2번상처2.jpeg

누렁이우측1번상처1.jpeg

 

치료완료후

누렁이_퇴원2_상처.jpg

누렁이_퇴원1.jpg

 

 

누렁이_방사전.jpg

 

 

 

 


Articles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