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21.07 고보협소식지_협회구조-생사의 경계선에 서 있는 작은 생명들

by 운영지원2 posted Jul 30,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고보협구조 칼럼 상단안내.jpg

 

폭염이 계속되는 여름, 협회는 배관에서 계속 아기고양이의 울음소리가 들린다는 한 제보를 받았습니다. 이미 며칠이 지난 상태에서 들어온 제보였기에 더운 여름 아이가 잘못될 수 있어 바로 현장으로 갔습니다.

 

 1 (5).jpg

 

1 (9).jpg

 

구조물을 모두 들어내어 울음소리가 나는 배관의 위치를 찾았지만 육안으로 아이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내시경을 내려보았지만 아이로 추정되는 아이의 몸 일부만 확인되어 배관 사이즈에 맞춰 통덫을 제작해 배관아래쪽으로 내려 구조를 시도했습니다.

 

1 (6).jpg

 

1 (8).jpg

 

하지만 통덫으로 구조가 되지 않았고 협회에서는 와이어를 통한 구조를 시도했고 계속 와이어작업을 반복한 끝에 아이를 조심히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

(와이어 작업사진은 찍지 못하여 어떠한 작업인지는 예전 구조칼럼 https://www.catcare.or.kr/webtoon/3969810 을 통해 참고해주세요.)

 

1 (11).jpg

 

1 (2).jpg

 

1 (3).jpg

 

아이는 무척 좁은 배관에 갇혀있던 상태여서인지 꼬리가 심각한 골절상태라 단미수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700g의 작은아이는 3일을 넘게 변을 보지 못해 엑스레이를 찍어 보았지만 그 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했는지 장안이 비어있었습니다. 결막염, 무른변증상, 염증수치도 높고 빈혈도 있어 우선 체력부터 충분히 회복하고 살을 찌워 보다 건강해진 상태에서 단미수술을 진행코자 합니다.

 

1 (3).jpg

 

1 (2).jpg

 

아이는 쉼표라는 이름으로 현재 집으로 입양센터에서 케어를 받고 있습니다. 비록 꼬리는 골절되었고 단미수술을 진행해야하지만 쉼표는 참 운이 좋은 아이입니다. 비슷한 상황의 환풍구에 떨어진 아이 https://www.catcare.or.kr/resofaq/4366699 의 구조문의를 받고 협회에서 바로 현장에 방문해 와이어구조작업을 진행했지만 결국 아이가 작업 끝에 발버둥을 쳐 아래로 떨어지는 사고로 별이 되었습니다.

 

2 (1).jpg

 

2 (2).jpg

 

2 (3).jpg

 

2 (4).jpg

 

환풍구 https://www.catcare.or.kr/resofaq/4354885 에 떨어진 아이의 구조문의 또한 회원이 스스로 나올 수 없다 문의주어 협회에서 방문해 보다 아이가 스스로 올라올 수 있도록 회원의 기존작업에서 추가로 도움을 주어 아이를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

 

3 (1).jpg

 

3 (2).jpg

 

3 (3).jpg

 

3 (4).jpg

 

또 다른 빈 파이프에 있는 구조문의 https://www.catcare.or.kr/resofaq/4356169 를 확인했을 당시 문의의 내용으로는 어떠한 상황인지를 파악할 수 없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요청드렸고 여러 구조가 겹쳐있던 상황에 시간을 내 방문해 구조작업을 했지만 아이는 골든타임을 놓쳐 결국 별이 되었습니다.

 

4 (3).jpg

 

4.jpg

 

 

간혹 구조가 필요한 상황인지 아닌지, 길고양이 특성에 대해 일반분들은 잘 모르는 경우도 많아 협회로 구조문의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https://www.catcare.or.kr/resofaq/4385913 해당문의처럼 남대문 시장 벽면에 갇혔다하여 협회에서 구조현장에 방문했으나 갇힌 상황이 아닌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라 사람을 피해 해당간판 안쪽을 어미고양이가 안전하다 판단하여 새끼고양이들을 돌보고 있던 장소였고 어미고양이가 아깽이들을 데리고 잘 이동하고 있는 은신처였습니다.

 

협회는 문의전 필독공지 https://www.catcare.or.kr/resofaq/3105594 에도 안내되어있듯이 타 단체처럼 상근구조팀을 따로 운영할 수 없는 재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 협회로는 하루에도 수십건의 구조문의가 들어오고 있고 비록 구조팀이 없지만 협회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 현장에 방문해 구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협회에서 하루에 들어오는 모든 구조문의건에 일제히 방문할 수가 없어 협회에서 방문을 했을 때 아이의 골든타임을 놓쳐 별이 되는 상황 있습니다. 이렇게 위의 필독 공지에 안내된 통덫구조가 불가한 상황인 경우 문의글을 남겨주실 때 구조문의글로도 현장을 파악해 필요한 구조장비를 미리 준비해 현장에 방문하여 아이들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보협은 구조 현장 뒷정리 및 다른 고양이들이 동일한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복구 및 안전공사까지 마무리를 합니다.

 ★협회 구조 하단안내(소식지).jpg

 

 

후원종류_정기후원.jpg

정기 후원은 길고양이 구조, 치료비 지원, TNR 지원, 약품 구매 및 홍보지 제작,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등 한국고양이보호협회의 전반적인 활동에 사용됩니다.

 

 

후원종류_입양센터정기후원.jpg

입양센터 정기 후원은 입양센터에서 돌보는 고양이들의 구조 후 치료, 회복, 입양 지원과 운영 비용으로 전액 사용됩니다.

 

 

※ 주의사항 ※

CMS를 통한 정기 후원(일반, 입양센터)을 진행하실 경우 ARS 전화 인증까지 마친 후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ARS 전화 미인증 시 회원 가입을 하셔도 후원금 출금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정기후원.png

 

 

 

 

 

 

후원종류_일시후원.jpg

일회성으로 후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시 후원금은 후원 시 원하시는 사용 목적을 알려주시면 최대한 목적에 맞게 사용합니다.

 

일시후원.png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