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18.07 고보협소식지_협회구조-애니멀호더 노부부의 고양이 30여마리>

by 운영지원2 posted Jul 27,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KakaoTalk_20180720_102456195.jpg

 

 

애니멀호더, 동물을 반려하는 것이 아니라 수집하는 행위에 가까운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로 동물학대의 한 유형입니다. 

본인들은 자신이 호더라는 인지를 하지 못한 채 자신이 동물에게 모든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애니멀 호더의 집에 방문하면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좁은 공간에 셀 수 없이 많은 동물들이 제대로된 돌봄 없이 방치되어있습니다. 

 

1.jpg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카라는 같은 한 제보자로부터 안산시에 경비로 근무하는 할아버지가 애니멀호더라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처음 측은지심으로 할아버지가 집으로 데려간 길냥이 두마리,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아 아이들은 계속하여 늘어났고 30~40여마리의 고양이들이 되어 사람의 돌봄없이 방치되어있고, 본인도 감당이 되지 않으니 아이들을 밖으로 내보낼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협회는 해당아이들의 리본냥이캠페인을 진행하여 중성화 수술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안내도왔지만 제보자와의 연락이 두절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행복나나맘이 작성한 첫번째 제보 문의글 https://www.catcare.or.kr/resofaq/2985236

#행복나나맘이 작성한 두번째 리본냥이캠페인 문의글 https://www.catcare.or.kr/resofaq/3018818

 

5.png

 

6.png

 

7.png

 

제보자와의 연락이 두절되었지만 아이들의 생명을 외면할 수 없는 상황,

취약계층의 노부부의 애니멀호딩으로 지금 구조와 노부부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더 많은 죄없는 동물들이 생명을 잃을 수 있었기에 7월6일,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카라는 해당제보의 노부부의 집에서 30여마리의 고양이들을 구조하였습니다. 좁고 비위생적인 환경, 정말 많은 물건들이 놓일 곳이 없어 하나의 큰 쓰레기장처럼 쌓여있었습니다. 온갖 여러가지 종류의 쌓여있는 물건들 틈에는 곳곳에 사체들과 병든 아이들이 숨어있고, 제대로된 화장실과 먹이가 없이 바닥은 고양이들의 배설물과 썩은 음식물이 쌓여있는 수준이였습니다. 

 

9.png

 

10.png

 

11.png

 

30여마리의 구조 작업 도중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박선미 대표의 손가락 살점이 날아가기도 하는 불상사가 있었지만, 그간 숱한 구조 노하우와 협회 장비를 이용해 총 성묘9마리,4~7개월령 2마리, 3개월 이내 18마리 고양이들을 데리고 병원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구조가 끝나 한숨 채 돌리기도 전에 아이들 키트 검사에서 범백이 확인되었습니다. 범백 '고양이 범백혈구 감소증', 치사율이 무척 높은 전염성으로 한 아이의 치료를 위한 치료비의 금액 자체가 클 뿐 아니라 치료 도중 잘못되는 경우가 훨씬 많아 고양이를 반려하고 길냥이들을 밥주는 사람들에게 제일 무섭게 다가오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비위생적인 환경 크고 작은 질병들에 노출되어있는 아이들, 어렵게 구조한 아이들은 범백의 치료 중 계속하여 생명을 잃고 있습니다.

 

IMG_8877.jpg

 

0.jpg

 

치료과정 중에서 생명이 빛을 잃고 새로운 생명들이 태어나고 아이들에게는 아직도 많은 치료와 도움이 필요합니다. 

사람의 제대로된 돌봄없이 방치되어있던 길고양이라고 할 수도 집고양이라 할 수도 없이 반야생의 고양이들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카라는 고양이들의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아이들이 살아주길 버텨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꺼져가는 생명들이 다시 희망을 갖고 좋은 가족을 만나 제2의 묘생을 살 수 있도록 응원부탁드립니다. 

 

#애니멀호더 #구조 #30여마리 #고양이 #희망을꿈꿉니다 #고보협 #카라 #해피빈 #모금함 #링크

https://bit.ly/2O1XAiB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