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입양완료] 엄마 껌[딱지]와 함께 츄르길을 걸어보아요♡

by 뿌미_노마 posted Jun 1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1. 입양보내는 분 거주지역 서울 성북구
1-2. 입양보내는사람 이름 뿌미네
1-4. 입양보내는사람 이메일주소 azxclkmn@gmail.com
2. 고양이에 관련사항 /2-1. 성별 남아
2-2. 입양(임보냥) 나이 2019년 04~05월 생으로 추정
2-3. 건강사항 (본문에 상세설명)범백-음성/지알디아(원충)-음성/변검사-세균성장염(치료완료)/귀진드기-무/귀 세균성염증(치료료완료)/종합백신2차접종완료/외부구충약완료
3. 고양이의 특기사항 (본문에 상세설명) 하악질 없음/손깨물음 없음/털 세움없음/대신 왕수다쟁이임
4. 고양이를 입양보내는이유 (150자 이상 작성) 겁 많고, 순화 안 된 아이가 있어서 합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책임비항목 (공지 확인 후 알파벳 A/B/C 항목 중 택1 작성) 50,000원

 

임보엄마 인스타주소입니다. 딱지보러 오세요~

 https://www.instagram.com/sam.__.sik/

 

[구조과정]

회사 직원분이 지하주차장에 갔는데 성묘 아이 하나가 엄청난 경계심을 보이며 우왕좌왕 하는 것이 이상해 보였답니다.

그래서 주변을 살펴봤더니 아기 고양이가 배너입간판 물 넣는 작은 구멍에 머리가 끼어서 나오지 못하고 발버둥치고 있더랍니다. 급히 한국동물구조관리협회에 연락을 취한 뒤 아이를 사무실로 데려왔는데 축 늘어진 아이를 보니 더 늦어지면 안될 것 같아 기다리지 않고 구멍 옆을 잘라내어 구조하기로 했습니다.

긴 사투끝에 딱지를 구조했고, 구조 후 아이 몰골을 보니 기다리지 않고 구조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목이 마르거나 배가 고프지 않을까 싶어 물과 습식을 코에 뭍혀 주었지만 정신이 없는지 먹을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건강사항]

어미에게 데려다 줄까 하다가 잘못되면 죽을 수도 있겠다 싶어 병원으로 갔습니다.

선생님께서 보시곤 딱지가 꽤 오랜시간 머리가 끼어 있었는지 탈수가 심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수액처치를 받았고, 혈당 검사 시 위험수치라 그에 맞는 처치도 함께 받았습니다.

또, 딱지가 처치 받는 동안 눈은 뜨고 있는데 초점에 반응이 없다며 단순하게 기력이 없는 문제인지 아니면 또 다른(신경쪽) 문제인지는 시간이 좀 지나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뭐 결론적으론 며칠 지나자 초점이 돌아왔고, 움직임에 반응도 아주 잘 합니다. 

딱지가 초반에 계속 설사를 해서 변검사와 범백, 지알디아(원충)검사도 진행했습니다. 다행히도 범백, 지알디아 검사는 모두 음성으로 나왔고, 변검사를 통해 세균성 장염으로 진단받고 약 처방받았습니다. 지금은 완전히 나았습니다.

그리고 딱지가 음식을 자발적으로 먹지 않고, 강급할 때 뭔가 불편하게 삼키는 것 같아 목을 다친건 아닌지도 문의했었는데 다쳤다면 아마 목을 제대로 가누지도 못했을꺼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역시나 며칠 지나자 사료를 와구와구....ㅎㅎㅎㅎㅎ

현재는 귀에 세균성 염증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귀진드기가 없다고 했었는데 며칠 뒤 귀에서 고름이 흘러나와 병원에 갔더니 세균으로 인한 염증인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딱지가 너무 어려서 항생제 처방을 막 하기가 어렵다며 아주 약한 약부터 먹여보자고 하셨습니다. 약을 먹고 있는 지금 고름이 많이 줄었지만 조금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는 딱지 귀치료가 끝났습니다. 컨디션도 좋아 2차접종까지 완료했고, 외부구충약도 좋은 것으로다가 발랐습니다.

지금 아주 똥꼬발랄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고양이의 특기사항]

딱지만한 아깽이 구조가 3번째인데 이전의 아이들과는 정말 많이 다릅니다. 너무 착해욥!!!! 너무 너무 순해욥!!!! 꺅!!!!!!!!!

아..죄송합니다. 너무 귀여워서 그만...후훗

저는 딱지가 하악질 하는걸 본 적이 없습니다.

또래 아이들의 특징인 손 깨물깨물 하는 것도 본 적이 없습니다.

사이드 스텝 및 꼬리 부풀리기도 물론 못 봤습니다.

제가 본 것 이라고는 쫑알쫑알 임보엄마한테 수다떠는 모습 뿐! 껄껄~

딱지는 정말 왕 수다쟁이인 것 같습니다(소곤소곤). 수다쟁이 아들래미를 원하셨던 집사님들은 언능언능 입양문의 해주세요~

 

처음 딱지를 구조하면서 불가피하게 엄마로 추정되는 성묘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초반엔 가족들을 찾는 것처럼 뭔가를 찾으면서 엄청 울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 영상에서 나오는 울음소리에도 대답을 하더라며 임보 엄마가 엄청 마음 아파했더랬죠. 아직은 사람보다는 고양이가 좋은 것 같은 딱지는 외동 보다는 둘째나 셋째로 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처음 고양이를 키우시고자 하시는 분들도 충분한 사랑만 준비하신다면 절대절대로 아무 문제 없습니다.

그러니 딱지에게 묘연을 느끼시는 집사님들이 계시다면 입양문의 해주세요~

 

[딱지최근모습] ← 구조당시 사진에 놀라실까봐 ㅎㅎㅎㅎ

IMG_7581.JPG

 

[구조당시]

f5961aa6a734e4835413239dd3397d3e.jpg

저는 아직도 이 사진 보는게 어렵습니다. 딱지는 처음에 저런 모습으로 발견되었습니다.

 

4a2c7b9d3cb73d70c84e80bc278dd641.jpg

이 모습은 병원다녀온 첫 날, 임보엄마집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눈 초점이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임보엄마집]

68045390ec2798e6b8048b079dea3732.jpg

 

afbb2dd8968c892253d77ee6140f527f.jpg

 

ebb16afcb0ebf9f17319a5ededb8769a.jpg

 

f6e9931aad36c92d3cef784684836831.jpg

 

ff0c595fcf139cbbe181da14e190faea.jpg

ㅎㅎㅎ 갑자기 너무 좋아진 얼굴이라 놀라셨죠?? 임보엄마 덕분에 많이 좋아진 모습입니다.

 

귀염뽀짝 사진이 오조오억라 다 올릴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릴께요*^^*

 

일단 저희 딱지 보시고 묘연을 느끼시는 분이 계시다면 위에 적힌 메일로 메일보내주세요.

입양관련 절차안내와 입양신청서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딱지와 행복한 츄르길 걸으실 집사님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1) 입양시 조건(본 조건은 입양계약을 갈음하니, 자세히 읽어보시고 결정하세요.)

   - 제 수명을 다할 때까지 사랑해주고 보호해 주셔야 하며, 실외 또는 외출 고양이로 키우시는 것은 안됩니다.

   - 입양 후, 3개월 간은 임시보호기간입니다.  지속적인 연락 등이 되지 않거나, 소식을 보내주시지 않으면 입양이 취소됩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키우지 못하게 되시는 경우, 반드시 원보호자에게 다시 돌려 보내주셔야 합니다.

   - 결혼을 앞둔 분, 신혼이신 분은 안됩니다.

   - 미성년자는 부모의 동의가 있어도 안됩니다.

   - 입양신청서를 작성해서 이메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메일을 보내시면 입양조건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름, 나이, 전화번호, 현주소, 직업, 가족상황과 입양에 대한 반응등을 적어서 보내주세요.

   

(2)  기타

   - 고양이 구조 후의 예방접종비 또는 치료비등은 입양자와 협의후 결정해 주세요.

   - 별도 분양비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Articles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