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후생활

[광복냥이캠페인]구내염 치료 후기입니다.

by 똥담봉봉 posted Jun 27,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대상묘이름 꼬미
2-1. 대상묘발견일자 2016-10-28
2-2.지원신청전 돌봄기간 2016년10월28일~2020년06월27일
2-3.대상묘아픔시작일 2018-10-01
2-4.대상묘신청당시상태 꼬미는 다행히 먹겠다는 의지는 강해 먹는 도중에 몇 번이나 입을 때리고 몸을 뒤틀며 고통스러워 하면서도 살겠다고 꾸역꾸역 먹는 아이입니다. 침은 다른 구내염 고양이에 비해 많이 흐르거나 덩어리지진 않지만 입 주위가 거뭇하고 먹을 때 고통을 많이 느끼는 거 같았습니다.
지금은 날씨가 덥지 않아 아이의 몸 상태는 최악은 아니지만 겨울에는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처방약도 잘 안 듣고 침으로 입 주위와 턱까지 젖고 겨울집에서 죽은 듯이 누워만 있다 고통에 몸부림을 치고 멍하니 앉아있었는데(겨울집 앞에 카메라를 설치해서 아이를 관찰 할 수 있었습니다.) 무척 더울 한여름엔 그 몸으로 어찌 버티나 걱정이 되었습니다.
포획틀에 잡혀본 경험이 있어 잡기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다행히 들어가주어 쉽게 포획할 수 있었습니다.
5년을 살며 그 중 3년을 구내염의 고통으로 살아가는 꼬미가 아픔 없이 남은 생을 살길 바랍니다.
3-1.대상묘 병명 만성구내염
3-2.치료기간 2020.05.27.~2020.06.26
3-3.치료과정 5/26 포획
5/27 입원
5/28 송곳니, 앞니 제외 발치 – 어금니 발치 일주일 후 앞니와 송곳니 벌치예정이었으나 잇몸의 염증이 너무 심하여 처방약을 한달 먹인 후 발치하기로 함.
5/29 ~6/26
퇴원 후 2단케이지에서 케어 시작.
매일 아침저녁으로 2회의 처방약과 8일간은 숩식캔만 급여 후 9일차부터 건사료 함께 놔주니 건사료도 조금씩 아주 잘 먹음.

초반엔 실내생활로 스트레스받아 털도 뽑고 나가고 싶어 난리도 쳤지만 2주 정도 지나 조금 적응이 되었는지 나름의 생화패턴이 생겨 잘 적응 함.
잘 먹으니 소변도 잘 보고 특히나 대변이 처음엔 마른 나무처럼 수분이 없이 딱딱해서 어디 이상이 있나 했는데 점점 좋아져 지금은 아주 상태가 좋음.

<길에서 돌보는 동안 꼬미가 생선류를 선호하는 취향을 알고있어 약 먹이기 너무 수월했고 습식캔도 좋아하는 것으로 챙겨주니 너무 잘 먹어 약과 먹는 것으로 고생하지 않아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6/26일 나머지 치아 발치 – 무사히 송곳니, 앞니 전발치 – 치아엑스레이 확인하니 깨끗하게 발치되었고 2주치의 약이 처방.
퇴원 후 보니 침을 흘리고 정신이 없어 보이지만 소변도 보고 약탄 츄르도 깨끗이 비움
6/27 침이 조금 매달려있고 밤에 준 습식캔 싹싹 먹고 아침약도 잘 먹음.

처음 발치했을 때도 밥과 약을 잘 먹어서인지 빨리 회복했기에 이번에도 약과 밥을 꾸준히 잘 먹어주면 금방 회복 할 것입니다.
치료완료후 방사여부 아니오
치료완료후 케어계획 처음엔 병원에서도 너무 사나워 내가 약 먹여야하는 한달동안 잘 돌볼 수 있을까? 꼬미가 답답할텐데 잘 적응해줄까? 걱정이 컸고, 초반에 케이지안을 뒤집어 엎고 털 뽑고 머리로 케이지틈을 밀때는 빨리 발치해서 내보내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제가 있으면 긴장하고 눈을 부릅뜨고 있던 꼬미가 제가 있어도 등을 보이며 드르렁드르렁 깊은 잠을 자고 내려와 밥도 먹는 것을 보고 가족들과 상의 끝에 저희가 입양하기로 하였습니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조금씩 천천히 마음을 열도록 기다려주겠습니다.
제가 고양이를 알게된 첫 번째 고양이이기에 더욱 함께 하고 싶고 가는 날까지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다가길 바랍니다.

걱정과 고민만 하고 있을 때 이렇게 협회에서 큰 힘을 보태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고보협이 아니였다면 걱정만 했을것이고 아이는 죽는 순간까지 고통을 느끼며 떠나지 않았을까 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협회 치료지원을 받은 아이가 항상 건강하길 응원합니다. 치료지원의 후기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세요.
후기를 보시는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한민국에 길고양이들이 아픔없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지 않으시는 경우 지원 정산을 도울 수 없으며 다음 치료지원신청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첨부
치료전 대상묘

 

꼬미_치료전1.png

 

꼬미_치료전2.png

 

 

꼬미_치료전3.jpg

 

꼬미_치료전4.jpg

 

꼬미_포획.jpg

 

치료중 대상묘

(어금니발치때는 정신이 없어 병원에서 사진을 찍지못했습니다.)

송곳니치아.png

 

 

엑스레이1.png

 

엑스레이2.png

 

 

엑스레이3.png

 

엑스레이4.png

 

 

 

송곳니발치1.png

 

치료완료후

어금니 발치 다음날입니다.

어금니발치_1.jpg

어금니발치_2.jpg

 

 

6/22일 송곳니 발치 전입니다.어금니발치3.jpg

 

 

송곳니 발치 당일(6/26) 입니다.

송곳니발치2.png

 

 

송곳니 발치 2일(6/27) 차입니다.

 

 

송곳니발치3_0627.png

 


Articles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