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후생활

[광복냥이 캠페인] 구내염 치유 치료후기입니다

by 김희영_10553 posted Jun 23,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대상묘이름 치유
2-1. 대상묘발견일자 2019-04-01
2-2.지원신청전 돌봄기간 20190401~20200614
2-3.대상묘아픔시작일 2019-04-01
2-4.대상묘신청당시상태 치유는 처음 만났을 당시부터 침을 흘리고 있던 아이입니다.
일년여간 이것저것 좋은것으로 먹을 것도 챙겨주고 약도 처방받아 먹여보았지만 호전되지 않고 점점 더 증상이 나빠지더는 최근들어서는 습식사료도 먹기 힘들어했습니다.
위스카스 어린고양이 습식사료나 츄르, 로얄캐닌마더앤베이비캔은 잘 먹는 편이었는데 최근에는 침과 뒤범벅이 되어 잘 삼키지 못하고 먹고 뱉고를 반복하기 시작했습니다.
구르밍도 거의 하지 못하여 털상태가 엉망이고 눈에도 눈꼽이 낀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점점 뼈가 드러나 보일정도로 말라가는 모습이 너무 안타까워 치료를 결심했습니다.
3-1.대상묘 병명 만성구내염
3-2.치료기간 2020.6.14~2020.6.21
3-3.치료과정 아이상태를 보시고는 구내염 외에도 다른 증상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시며 여러가지 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검사 결과 다행이 구내염 외에는 크게 문제되지 않으니 구내염 치료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입안을 살펴보니 입안전체에 염증이 매우 심하고 혀 모양이 변형되어 전발치를 권장하셨습니다.
송곳니는 남겨 줄 수 있는지 문의드렸는데 송곳니를 통해 재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치료할 때 같이 발치하는 것이 아이도 덜 힘들것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송곳니는 꼭 남겨주고 싶었는데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전발치를 진행하고 염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며칠간 입원치료를 하였습니다.
또한 전발치를 하더라도 20프로의 아이가 다시 재발할 가능성을 염두하여 유전자 검사를 진행하여 치유의 구내염원인을 알아보고자 유전자 검사를 진행하기로 하여 입안조직을 약간 떼어 유전자검사를 의뢰하였습니다. 이 검사는 미국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발치 후에도 침흘림이 아직 남아 있어 의사선생님께 여쭤보니 입안에 있는 변형된 부분 -입안사진 중 혀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과 남아있는 염증으로 침을 흘릴 수 있으니 퇴원 후 약물치료를 좀 더 병행하기로 했습니다. 매일 저녁 퇴근하면서 병원에 들러 입원해 있는 치유를 만났습니다. 하루 하루 지날수록 활기가 있어보이고 밥도 점점 잘 먹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며칠 간 더 입원하며 회복을 하도록 하고 싶었지만 의사선생님께서 작은 병실에 갇혀있는 것이 더 스트레스일 수 있으니 퇴원하는 것이 아이에게 좋다고 하셔서 퇴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치료완료후 방사여부
치료완료후 케어계획 치유는 건물주 분께 양해를 구하여 주차장에 집을 두고 단짝친구 희망이와 함께 지내고 있는 아이입니다.
방사와 호텔링을 매우 고민하였으나 병원에서 치료중 보인 아이 성격으로 볼 때 호텔링이 더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되어 방사를 결심하였습니다. 다행히 치유는 잠자리가 규칙적이고 동네 냥이들과도 매우 사이좋게 지내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 방사해도 꾸준히 치료를 할 수 있을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퇴원 후 살던 곳 주차장에 내려주니 한결 편안해진 모습으로 주차장 주변을 돌아보더니 그릇에 담아준 습식사료와 츄르 한개를 뚝딱 먹어치웠습니다. 하지만 전발치 이후에도 침을 조금씩 흘리는 모습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남아있는 염증 치료와 만성구내염 치료를 위해 1주일에 한번씩 치료했던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기로 하였습니다. 매주 포획하여 치료를 하기에는 치유가 너무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아서 매주 밥을 주면서 상태를 동영상 및 사진촬용을 하여 의사선생님께 보여주면서 호전여부를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전발치가 아주 깨끗하게 되었고 얼마간 약물치료를 하면 더 건강한 모습으로 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좋은 기회로 지원을 받게 됨에 너무나 감사드리며 저도 그 이상으로 아이의 건강한 삶을 위해 더 정성껏 보살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협회 치료지원을 받은 아이가 항상 건강하길 응원합니다. 치료지원의 후기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세요.
후기를 보시는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한민국에 길고양이들이 아픔없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지 않으시는 경우 지원 정산을 도울 수 없으며 다음 치료지원신청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첨부
치료전 대상묘

 

치료전1.jpg

 

치료전2.png

 

치유2019년5월.jpg

 

 

치료중 대상묘

 

 

 

 

치료중1.jpg

 

치료중.jpg

 

 

 

 

 

발치한날.jpg

 

전발치(치유).jpg

 

치료완료후

치료완료후.jpg

 

 

치유 치료 후 집앞.jpg

 

 

치료완료후2.JPG

 

 

 

치유 치료후 밥먹는중.jpg

 

 

 


Articles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