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급식날씨
회원정보에서 지역코드 값을 넣으면 지역의 날씨가 나옵니다.
회원 정보수정


  • 2019.03.31 11:34

    2019년 3월 소식지

    조회 수 320 추천 수 0 댓글 0

    고요히 다물은 고양이의 입술에 
    포근한 봄 졸음이 떠돌아라 
    - 봄은 고양이로다(이장희 1924년作) 中 -

    전국 길고양이들이 발정과 출산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묘생을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보협에서 매년 봄 진행하는 TNR입니다
    꽃냥이 TNR 더보기
     
    길냥이 | STORY

    | 구조   
    공사가 중단된 건물 벽틈에 빠진 냥이 
    중단된 공사현장에 살던 길고양이가 건물 좁은 틈에 빠졌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벽틈은 사람 얼굴이 들어가기 힘들 정도로 좁은데다 깊이는 약 4미터. 건물주의 허락을 받아 벽돌을 해체하는 작업부터 진행하였습니다. 해체와 건물 틈사이 잔여물 처리에만 꼬박 3일이 넘는 시간이 걸렸고, 좁은 틈으로 통덫을 내리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습니다. 5일간의 긴 작업 끝에 기적처럼 노랑아가가 구조되었습니다.
    구조 후기 더보기

    | 입양후기
    요기가 바로 우리 집이다냥!
    2월에는 두 아이들이 평생 가족을 만났습니다. 두 아이들 모두 많은 입양 신청으로 고보협 메일을 꽉 꽉 채우던 매력냥이들이었는데요~ 그만큼 심사숙고하여 결정된 입양처에서 누구보다 사랑받으며 지내고 있는 두 아이들의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입양 후기 더보기
     
    | 고경원 칼럼 |
    내 인생의 마지막 고양이를 위해

    <사진: 타이완의 관광명소가 된 허우퉁 고양이 마을. 하어퉁 역 건물에 있는 역장 고양이 헤이비의 동상>
     
    ‘고양이 마을’ 하면 흔히 그 지역의 길고양이나 고양이 테마 볼거리를 보러 오는 일종의 관광지를 떠올리기 쉽지만, 반려인에게 필요한 고양이 마을은 조금 다른 의미의 커뮤니티가 아닐까 싶다. 혈연으로 얽힌 사이는 아니어도, 고양이를 생각하는 마음이 깊은 사람들이 모여 지역 커뮤니티를 만들고, 그 커뮤니티가 잡음 없이 오래 지속될 수 있다면 그곳이 어디든 이사를 갈 마음이 있다. 고립된 섬처럼 떠돌던 1인 가구들이 서로 단단히 연결된 마을, 그게 애묘인으로서 바라는 이상적인 고양이 마을이기 때문에.
    고경원칼럼 계속 읽기
     

    | 입양센터 JIBRO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핵인싸 알콩이와 소심쟁이 달콩이, 낯선 것에 대해선 관찰시간이 필요한 진지 아깽이 로이, 짧은 다리에 누구보다 큰 발을 가진 패셔너블냥 빽곰이, 통닭집에서 구조된 평화와 여유의 상징 통닭이가 평생 가족을 기다리고 있어요. 더보기를 누르면 사랑스런 냥이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집으로> 냥이들 더보기
     
     
    3월의 새로운 얼굴들을 소개합니다. 대학기숙사 앞 음식물 쓰레기통에서 구조된 친화력 대장 쫄랑이. 이동장에 든 채로 유기되었던 1등 우다다 선수냥이 고나리, 아파트 난간에 유기되었던 찰리, 안산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애교냥 구스. 모두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곧 멋진 묘연과 만나게 되길 바란다냥!
     
    SOS | 냥이를 찾습니다 
    서울 노원구 상계동 계상초 근처 주택단지에서 실종된 겨울이는 6-7개월 추정, 뱅갈 무늬가 섞여있는 여아입니다. 구조 후 입양된 길냥이인데 방충망을 뚫고 나갔다고 해요. 회원님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회원홍보  
    묘연을 기다리는 구조묘들
    회원 구조묘 중 임보/입양이 시급한 아이들입니다
    (위) 노랭이는 2018 광복냥이 캠페인에 선정되어 치료를 마치고 새 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위) 공장 주변에 유기된 페르시안 두 아이들. 사람을 정말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평생 가족이 생기길 바랍니다. (아래) 사고로 후지마비가 된 4~5개월령의 작은 아이, 다행스럽게도 압박배뇨없이 배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뜻하게 안아줄 입양/임보처를 찾고 있습니다. 
    회원 입양 홍보 더보기
     
    활동보고 | 2019. 2~3
     
    2월의 고보협 지원활동 요약 
    TNR 지원 111마리, 치료지원 23건, 약품지원 79건, 통덫대여 41건, 3건의 철제케이지 신청, 홍보지발송 209장, 364건의 질의 상담 등 지난달 고보협 활동을 숫자로 요약했습니다.
    2월에는 강이나님, 까만나비님, 여주냥냥님 등 많은 캣맘, 캣대디님들이 돌보는 냥이들에게 항생제가 지원되었습니다.
     
    협회를 통해 치료받은 애기, 까망이, 치즈, 시안이, 땡글이, 냥냥이, 둥이, 깜자, 호식이, 캬라멜이 어서 건강을 회복하길!
     

    고보협은 정부의 지원 없이 여러분의 후원만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금은 구조, 치료, TNR과 같은 직접적인 길고양이 지원에 사용됩니다. 2월의 신규 후원자님 131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더보기
     
    냥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보협소식지를 전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kopc@catcare.or.kr

    고보협소식지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뉴스레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2019년 3월 소식지 운영_지원 2019.03.31 320
    31 2019년 2월 고보협 소식지 운영_지원 2019.02.28 242
    30 2019년 고보협 첫 소식지 file 운영_지원 2019.01.31 246
    29 2018년 12월 고보협소식지 운영_지원 2018.12.31 347
    28 2018년 11월 소식지 운영_지원 2018.11.30 605
    Board Pagination Prev 1 ...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19 Next
    / 19

         길고양이급식날씨
    회원정보에서 지역코드 값을 넣으면 지역의 날씨가 나옵니다.
    회원 정보수정